본문바로가기

법륜사

  • HOME
  • 체험/힐링여행
  • 템플스테이
  • 법륜사
전통의 숨결이 살아있는 산사로의 초대 템플스테이 고즈넉한 산사를 채우는 풍경소리와 함께 세속의 번뇌로부터 자유로워지는 참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입니다. 자연 속에서 참선과 수행은 가려진 자아를 들여다 볼 수 있게 합니다.
법륜사 전경 및 사찰의 수행체험 사진
조용한 분위기에서 마음을 진정시키는 템플스테이 행복한 삶을 충전시키는 휴식형 템플스테이, 1박 2일간 사찰의 수행체험과 시공을 초월한 만남을 통해 문화재를 답사하는 체험형 템플스테이, 2박 3일 혹은 그 이상 법륜사에 머물면서 본인의 계획으로 기도 및 수행을 하며 봉사하는 수행형 템플스테이 등 짧은 일정에서 만난 새로운 체험과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며 마음의 정화를 시키는 곳이 있는 법륜사입니다.

부처님의 가르침을 배워 자기 생활을 점검하고 번잡한 일상과 도시를 떠나 맑은 공기 속에서 가고 머물고 앉고 눕고 말함과 말없음과 움직임과 고요함, 그 모두에서 나 자신을 찾아 삼매에 들어 보세요.
템플스테이 안내 법륜사는 경기도 용인시 문수산 기슭에 위치하고 있는 관음성지 발원기도 도량입니다.
현재 대웅전을 비롯해 극락보전, 관음전, 비구니 선원, 삼성각, 조사전, 범종각, 요사채 등이 여법하고 당당하게
자리하고 있습니다. 위용이 있는 130평의 대웅전은 남방불교 양식의 아(亞)자 복개형으로 민족의 영산 백두산 자생 홍송으로 건축되었으며, 본존불로 석굴암 부처님의 3배 규모인 53톤 중량의 석조 석가모니 부처님을 좌우보처로
석조 문수 보현 보살상을 33톤 규모로 모시고 있으며, 좌측벽면에는 불법을 호지하는 104위 신중님과 동진보안보살상을
우측에는 1250불보살님을 봉안하여 찾는 이들의 신심을 더욱 고취시키고 있습니다.
템플스테이와 대규모 수련회 눈 푸른 비구니 수좌 스님들의 수행정진처인 제일선원과 재가자들을 위한 수행 공간으로 지하 1층 지상 4층
연면적 600평의 요사채가 있어서 템플스테이는 물론 대규모 수련회가 가능합니다. 요사채 1층 공양간은 200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으며 2층과 3층은 화장실을 갖춘 20여개의 객실과 회의장 및 수행활동을 위한 공간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연꽃처럼 화려하게 핀 대웅전 130평 규모에 건축양식이 남방불교식을 본따 아(亞)자 복개형으로 건축되었습니다.
내부의 본존불 석상은 하중이 53톤으로 석굴암 부처님보다 3배나 더 큰 불상이며 주불로 석가모니부처님과 좌우보처로는
문수보현보살을 모시고 있으며, 좌측벽면에는 불법을 호지하는 104위신중님과 동진보안보살님을 봉안하고있으며,우측으로는 1250불보살님을 봉안하고 있습니다.

웅장한 돌기둥의 연화조각 단일석판으로 사방 13척의 특히 문수산은 백두산과 도맥이 이어졌다고 합니다.
상륜스님은 영맥을 법륜사에 이으고져 이국 수천리의 백두산 홍송 20만재를 직접 벌채하여 대웅전을 비롯한 관음전과 적묵당의 대들보에 모두 연계시켰으니 이 장한 뜻을 길이 남겨야 될 것입니다.

법륜사 발원지 용수각 이곳은 8평으로 6각정이며 창건주스님의 현몽받은 터전입니다.
석정은 30척 둘레로 일일 200톤의 청수가 솟고 있습니다.
최대 규모의 법고가 구비되어 있는 범종각 亞자형 건축식이며 1800관의 범종과 국내 최대규모의 법고가 구비되어 있는 범종각입니다.

부처님의 가르침이 생활속에 실천되는 도량, 대중과 함께하는 불교, 누구나 알기 쉽고 이해하기 쉬운 불교,
전통을 계승하여 오늘날에 구현하는 생활불교를 지향하고 있는 곳 입니다.
부처님의 가르침을 배워 자기 생활을 점검하고 삶의 자세를 가다듬는 곳. 법륜사입니다.